Happy day

결혼준비 :: 결혼전 준비 체크리스트

달콤한 로지 2024. 2. 10. 10:0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로지 입니닷

결혼식까지 다 끝내고 나서 여유가 좀 생기니

결혼준비하면서 뭐뭐 했었나 생각을 해봤어요

로지랑 남편은 6개월동안 준비하느라 시간이 촉박해서

어떻게 했는지 정신없이 지나갔네요 ㅋㅋㅋ

그래도 S웨딩 손보미 플래너님을 만나 착착착 준비했네요 ㅎㅎ

로지의 개인적인 결혼전 준비 체크리스트 입니닷

 


결혼전 준비 체크리스트
결혼 전 준비 체크리스트
웨딩홀
먼저 날짜 잡는게 좋아요!
보증인원이 있으니 맞게 정하시면 됩니닷
상견례
본식 스냅 & DVD
상견례 : 날짜 잡기 전 or 날짜 잡은 후
본식 스냅 & DVD : 웨딩홀에 포함되는 곳도 있으니 확인후 추가 가능
(웨딩홀포함도 사진 추가시 추가비용발생)
드레스 투어, 촬영 가봉 3~4개월 전 예약
한복, 예복, 커플링 2~3개월 전 진행 (2달정도 걸림)
웨딩촬영
최소 예식 3개월 전 촬영 (원본 3주 이상, 앨범 3개월 이상 소요)
미리 찍는게 좋아요~ 본식때 액자보다 앨범을 놓으면 사람들이 많이 보더라고요  (로지는 일찍 안찍어 액자로,,,,ㅋㅋㅋ)
본식 가봉 예식 한달 전 진행
그외 준비
청첩장, 식권(웨딩홀 식권을 사용하게 하는곳도 있으니 확인)
사회자 (친구 or 전문사회자), 답례품(직장), 가방순이+소개자선물
결혼식 D-day!! 이제 끝이닷!!!

 

결혼준비 예상 비용
결혼준비 예상 비용
웨딩홀 250-1000이상 (미리 예약할수록 가격은 다운되요)
본식 스냅 & DVD 50-100 (본식(웨딩홀)에 포함되어있는 곳도 있음)
스드메 250-1000 (수입, 유명한 샵으로 갈수록 비싸짐)
예복 & 결혼반지 예복 : 150-300 결혼반지 : 500-1000이상
추가비용
웨촬 셀렉시 추가비용(진짜 사진 추리는게 힘듦,,, 하지만 줄여야해욧!! 준비중 제일 후회하는거 ㅜㅡㅜ)
웨딩드레스 헬퍼이모님 수고비, 헤어변형, 청첩장등 하다보면 추가비용 계속 발생🚨

 


 

준비없이 결혼준비하면서 우왕좌왕했지만

손보미 플래너님이 시기에 맞게 잘 설명해주시고, 체크해주셔서

무사히 결혼식까지 마쳤네요 ㅎㅎ

결혼비용은 아끼면 아낄수있고,

투자하고 싶으면 가격에 상관없이 진행하시면 될거같아요

개인적으로는

웨촬, 스냅 사진 추가가 제일 후회 껄껄껄

유부녀선배님들 말을 잘 들을껄,,, 귀가 얇은 로지,,,

(추가를 많이 했,,, ㅋㅋㅋㅋ 진짜 잘 안봅니닷!!!ㅋㅋㅋㅋ)

예산에 맞춰서 하는게 제일 좋은거같아요~!!

행복한 결혼 준비들 하시고, 남의 눈 신경쓸 필요없습니닷!!

거 다 스트레스입니닷 ㅋㅋㅋㅋ

혹시 아직 플래너님을 정하지 않으셨다면

S웨딩 손보미 플래너님 추천이욧!!!

(이건 진짜 찐 내돈내산 추천)

로지 블로그 보고 오셨다고하면 선물증정도 있다고 하네요 껄껄껄

(저도 주세요... ㅋㅋㅋ)

이제 진짜 유부녀네욧!!

잘 살아보겠습니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