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yday life/daily

홍대향수공방 추천 :: 나만의 시그니처향 '닷노트' 향수공방

달콤한 로지 2024. 2. 16. 10:0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잇님들❤

로지하게 입니닷

향기를 너무 좋아해서, 조향까지 배운 로지

새로운 향을 갖고 싶지만

로지가 좋아하는 향을 만들고 싶어서

나만의 시그니처 향을 만들자!

지난번에 만든 향도 너무 좋음

(다 씀 ㅋㅋㅋㅋ)

오랜만에 앵무랑 향수공방 데이트 고고

퇴근 후 중간지점인 홍대향수공방으로 서치 서치

평이 좋은 #홍대닷노트 너로 결정했닷!!

저희는 네이버 예약 후 방문했어요

 


홍대향수공방 추천 :: 나만의 시그니처향 '닷노트' 향수공방



홍대향수공방 닷노트

주소 : 서울 마포구 신촌로4길 14 2층

TEL : 0507-1394-5824

영업시간 : 매일 11:00~22:00

네이버 예약은 🔽🔽🔽

 

 

네이버 지도

홍대향수공방 닷노트

map.naver.com

 

 

.NOTE

일상에서 벗어난 프라이빗한 공간에서 자신만의 특별한 향수를 만들어보세요.

dotnote.co.kr


 

홍대역 6번 출구에서 가까워요

닷노트는 2층인데, 계단으로 올라오면 됩니닷

(로지는 1층 잠긴 문 앞에서 한동안 서성였습니다 껄껄껄)

 

 

내부는 깔끔하고, 조용했어요

조용한 노래가 은은하게 들려와요~

저희 말고도 예약한 팀이 많더라고요

대부분 이색데이트였네요 ㅎㅎ

 

 

예약확인 후 자리로 안내해 줘요

각 자리마다 깔끔하게 세팅이 되어있어요👍👍

 

 

직원분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간단하게 설명해 주고

영상을 보면서 순서대로 진행하면 됩니닷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게끔 설명이 잘 되어있더라고요

본인의 향을 만들어도 되고, 그게 어려우신 분들은 몇 가지 정해져있는 향들로 해주셔도 됩니닷

 

 

로지도 만들어져있는 향을 할까 하다가

시향 하던 중 맘이 급격히 변화 ㅋㅋㅋㅋㅋ

시트러스, 플로랄, 우디 향을 좋아해서

이번에는 시원 달콤 쌉싸름..?? 느낌으로 ㅋㅋㅋ

로지가 원하는 향수의 느낌은

"아침에 시원한 싱그러운 나무와 잔잔한 꽃향기 그리고 습한 나무 향"

 

 

매우 고심하면서 골랐습니닷ㅎㅎ

 

로지의 선택
탑 노트
                        버가못
                      Bergamot
오렌지의 달콤함과 레몬의 시크한 향의 중간, 다른 향들과 잘 어울림
첫 향은 시원하고 끝향은 숲, 흙 향
                         아이비
                           Ivy
그린 계열
진한 풀 향이 느껴지는 향
미들 노트
                          뮤게
                       Muguet
플로랄 계열
싱글 플로랄, 조화제 역할, 작은 꽃 느낌의 향
                       히야신스
                      Hyacinth
플로랄 계열
후레쉬, 신선한 그린 플로랄향
라스트 노트
                         퍄츌리
                       Patchouli
우디 계열
드라이, 얼시, 모시, 우디, 비 올 때 토양에서 올라오는 대기의 독특한 향
                          모스
                         Moss
모시계열
습한 이끼 & 흙 향

 

 

 

선택했던 향들, 1차를 시향지에 적셔서 꽂아두고

뭐를 더 넣을지 안 넣을지 정하면 됩니닷

2차, 3차,,,,

로지 엄청 고민했습니다 ㅋㅋㅋㅋ

 

3차까지 다 하면

직원분이 향료 값을 적어줘요

이때 향수 이름도 정해요

앵무랑 로지는 자기애가 강해서 ㅋㅋㅋㅋ

로지는 LOVE.JW로 이름을 정했습니닷

그러면 거기에 맞춰서 계량기에 올려 넣어주면 됩니닷

매우 쉽쥬?

 

 

향료를 다 넣고 30초 정도 저어준 다음에

공병에 넣으면 끄읕~!!

다 넣고 직원분에게 다했다고 하면

가져가셔서 향수를 완성해옵니닷

 

완성~!!

나만의 향수 'LOVE. JW'

시트러스 플로랄 우디 향으로

로지가 생각한 향에 많이 가깝게 만들었습니닷

첫향은 파츌리의 얼시한 향이 느껴지는데 , 바로 그린의 싱그러우면서 꽃향이 느껴집니닷!

너무 맘에 드는 향이에요~!!

하루 정도 숙성시켜서 사용하시면 됩니닷

로지는 이틀째부터 뿌리고 다녔네요

겨울인데도 시원한 그린 플로랄 향이 너무 좋네요~~~

 

 

나만의 향수를 만들 수 있는 이색 데이트❤

향수 만들면서 너무 재밌었네요^^

앵무랑 로지는 전혀 다른 취향으로

정반대의 향수를 만들었지만,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닷

행복하면 된 거 아닙니꽈?!?!

다음에도 또 향수 만들고 싶어지는 기분~~!!

나만의 시그니처향 만들기 성공~!!!

홍대향수공방 '닷노트'